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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200 종목 기술적 판단

현대차 주가전망(1/31)

by biangco 2025. 1. 31.

2025년 현대자동차의 주요 사업 계획과 관련된 내용은 여러 전략적인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2025년 현대차의 주요 사업 계획, 국내 및 해외 생산 비중과 생산량 추이, 트럼프 관세 리스크 등과 관련된 이슈들을 다루고, 그에 대한 매출 증대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1. 2025년 현대차 주요 사업 계획
현대자동차는 2025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기술 혁신과 시장 확대를 목표로 여러 가지 전략적인 계획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그 중 주요한 몇 가지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차 및 친환경차 확대: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전 세계에서 13개 모델의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수소차 및 하이브리드차의 생산을 확대하여 친환경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특히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의 전기차를 중심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려 합니다.

자율주행 및 스마트 모빌리티: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과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는 현대차의 또 다른 주요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로보틱스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차량을 개발하고 있으며, 도시형 항공 모빌리티(UAM) 분야로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마케팅 강화: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 주요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성장을 통해 고급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립하려는 노력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2. 국내와 해외 생산 비중 및 생산량 추이
현대차는 국내 생산과 해외 생산을 동시에 운영하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입니다. 각 지역별 생산 비중과 생산량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생산: 현대차의 국내 생산은 주로 쏘나타, 투싼, 아반떼 등 중형차 및 소형차 모델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국내 생산량은 약 300만 대 내외로 추정되며, 여전히 글로벌 생산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수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와 친환경차 수요 증가에 따라 점차적으로 전기차와 수소차의 생산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 생산: 현대차는 미국, 중국, 인도, 러시아 등 주요 국가에 생산 거점을 두고 있으며, 이들 국가에서 현지 생산을 강화해왔습니다. 특히 미국 앨라배마 공장은 현대차의 주요 생산 거점으로 북미 시장에 공급하는 SUV 및 픽업트럭을 중심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서의 생산 비중이 감소하는 대신 인도와 중동에서의 생산 확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해외 생산량은 점차 증가 추세에 있으며 2025년에는 전체 생산량의 약 70% 이상이 해외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트럼프 관세 리스크
트럼프 전 대통령 하의 미국의 고율 관세 정책은 현대차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미국 수출에 대한 25%의 세이프가드(세이프가드 관세)가 부과된 시점에서 현대차는 미국 내에서의 생산 확대와 현지화 전략을 강화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2025년에도 미국의 무역 정책 변화에 따라 관세 리스크는 여전히 중요한 변수로 남아있습니다.

미국 현지 생산 확대: 현대차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 비중을 높여 트럼프 관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2025년에도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의 생산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다각화된 공급망: 현대차는 중국 및 유럽 등에서의 생산량 증가와 더불어 수출 경로 다변화를 통해 미국의 고율 관세 리스크를 줄여나갈 계획입니다.

4. 매출 증대 전략
현대차는 2025년을 맞아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중심의 매출 증대: 현대차는 전기차 판매를 확대하여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GMP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친환경차 시장의 성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수소차와 하이브리드차 또한 매출 성장을 위한 중요한 축입니다.

고급차 브랜드 강화: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성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및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하여 고급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판매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 및 유럽 시장에서의 제네시스 판매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현대차는 모빌리티 플랫폼과 자율주행 차량 등을 통해 차량 판매 외에도 서비스 및 데이터 기반 수익 모델을 확장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자동차 판매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다변화: 현대차는 중국 및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를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및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동과 남미 등지에서의 성장 가능성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대자동차는 전기차와 친환경차 중심의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미국의 관세 리스크와 같은 외부 변수에 대응하기 위해 현지 생산 확대 및 공급망 다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와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등 새로운 사업 영역을 통해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봉 차트인데요.

주봉차트에서 평균선 데드가 발생한지 이제 7주 되었습니다. 주봉차트는 장기추세에 속한다는 점을 상기 해볼때 정배열로 다시 전환하는데 상당기간이 걸릴것으로 관측이 됩니다. 단기평균이 중,장기 평균선과 데드를 만들어 내는 시그널에서는 매수관점 접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다시 가격골든이 발현되고 평균선 골든이 뒤따르는 시간이 대략 7~8개월 소요 된것으로 볼때 2025년 상반기에는 기술적 관점에서 매수대응이 유효하지 않다는 관측 입니다.

물론 장기투자자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 입니다.

 

기술적 수순에 순응하는 절차를 익힌다면 매우 유효한 매수 타이밍을 잡을수 있다는것은 명확한 팩트 입니다.

 

현대차 주주및 투자자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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